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주제

2007년 최고의 하드웨어를 꼽자면!

누가 뭐래도 저는 이 제품군을 뽑고 싶습니다. 에버탑의 DMB 포함 VGA 제품군입니다. 이 제품군 최고입니다. 다음 설명을 보시죠.
중간에 잘 보면 "메인보드의 USB 포트에 연결하여 사용 가능합니다."라는 문구를 볼 수 있습니다. 그렇습니다. 비디오 카드에 DMB 카드를 내장한 게 아니라 그냥 같이 붙어있을 뿐입니다. 연결을 위해서는 USB로 연결해야만 하죠. 대체 이게 USB 연결하는 수 많은 DMB USB 장치보다 나은 점이 뭐죠?

하지만 좋은 점이 있습니다. 누구에게? 에버탑에게요.

에버탑은 언론 보도 자료에서 자랑스럽게 이 DMB 내장 비디오 카드를 자랑하고 있습니다. 그 중 하나를 보도록 하죠. '자신만의 기술이 없으면 제조사 아니죠' 에버탑 박성수 대표라는 기사입니다.

“연구 개발실 있는 그래픽카드 업체 보셨습니까? 국내에서는 에버탑이 유일합니다”

이런 이야기를 왜 할까요? 기업 이미지 쇄신이던가 투자를 위해서죠. 연구 개발도 한다는 의미로. 하지만 이건 연구 개발이 아니라 그냥 아이디어 상품입니다. 비디오 카드에 USB DMB 스틱을 덧붙여서 파는. 원하시면 뜯어서 쓸 수도 있는 구조입니다. 단지 나사로 연결되어 있을 뿐이니까요.

한국에도 좋은 DMB 제품군을 생산하는 회사는 많습니다. 저는 이 제품군이 나올 때 PCI 또는 PCI-E 인터페이스로 바로 인식되는 제품인 줄 알았습니다. 그런데 실제로 제품이 나오니 USB 포트를 그대로 이용합니다. 별거 아니죠. 기존 비디오 카드에 USB로 연결되는 DMB 카드의 껍데기를 뜯고 붙여 놓은 다음 메인 보드에 연결하도록 만든 겁니다!!! 으하하, 저는 이 제품 보고 웃겼는데, 꽤 제품군이 많이 나왔군요. nVIDIA의 최상의 제품군이라 할 수 있는 8800 시리즈 말고는 모두 나왔더군요.

혹시나 이 제품군을 구입하실 분들은, 별도의 USB DMB 스틱을 구입하시길 권합니다. 이 제품은 적절하지 않습니다. 비디오 카드 평생 안바꿀 분이라면 몰라도요. 왜냐면 DMB는 표준이 정해져서 한번 구입하면 바꿀 일이 없지만, 비디오 카드는 계속 발전하니까요.

Daum 블로거뉴스
블로거뉴스에서 이 포스트를 추천해주세요.
추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