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특별한주제/영상과 서적

안습의 백도빈, 영화 히어로에 출연은 했나??

영화 히어로가 2007년 11월 1일 한국에서 개봉합니다. 일본에서는 9월 8일 개봉해서 9일까지 2일 동안 흥행 수입 10억 1천만엔 (약 90억), 관객 동원 75만 명을 기록했죠. 보통 일본 영화가 첫 주말 동안 1.5~2억원(약 10~16억원)의 수입에 15~20만 명을 동원한다고 하니 그 몇배를 기록한 거죠. 이 기록은 계속되어 6주 연속 흥행 1위를 기록하고 있다고 합니다. 이 기록은 계속 되겠죠. 이번 영화판은 주연 키무라 타쿠야(木村拓哉), 마츠 타카코(松たか子) 오오츠카 네네(大塚寧々), 아베 히로시(阿部寛)에 우정 출연 이병헌, 그 외에도 타모리로 유명한 본명인 모리타 카즈요시(森田一義)로 출연하여 이슈가 되고 있습니다.

히어로
10점
감독 스즈키 마사유키
출연 키무라 타쿠야, 마츠 타카코,
   이병현 외 출연
엔터원

그런데 백도빈도 이 영화에 출연합니다. 그것도 이병헌보다는 훨씬 중요한 역할로 말이죠. 이병헌은 말 그대로 우정출연. 부산지방검찰청의 젊은 엘리트 검사 강민우로 출연하는 이병헌은 마약 수사 때문에 자신의 사무관인 김현우를 쿠리우 검사와 아마미야 사무관의 보조로 맡기죠. 여기서 백도빈은 바로 이 김현우입니다. 쿠리우와 아마미야의 부산에서의 수사를 돕는 역할인 거죠. 그러나 이상하리만큼 한국 포탈과 영화 정보에서는 백도빈에 대한 이야기가 없습니다. 백도빈이 어떻게 생긴 친구냐고요?
이렇게 생긴 친구입니다. 그럼, 네이버의 인물 정보를 찾아보죠.

네이버 인물 정보 - 백도빈 (출연 영화)

죽어도 해피 엔딩 (2007)
개봉 : 2007/8/22
역할 : 단역, 신참 조 형사 역

Mr. 로빈 꼬시기 (2006)
개봉 : 2006/12/7
역할 : 홍 대리 역

타짜 (2006)
개봉 : 2006/9/27
역할 : 용해 역

괴물 (2006)
개봉 : 2006/7/27
역할 : 방역차 마른남 역
너는 내 운명 (2005)
개봉 : 2005/9/23
역할 : 국선변호사 역

슈퍼스타 감사용 (2004)
개봉 : 2004/9/17
역할 : 중견수 김경남 역

범죄의 재구성 (2004)
개봉 : 2004/4/15
역할 : 청년 역

당연히 없습니다. 저 이 중에서 범죄의 재구성, 슈퍼스타 감사용, 너는 내 운명, 괴물, 타짜 봤는데 타짜에 나오는 거 빼고 나머진 잘 기억 안납니다. 기억 안 날 만한 역할이로군요. 백도빈은 타짜에서 아버지인 백윤식 선생님과 공연하며 인상적인 캐릭터를 만들긴 했습니다만, 후속작이 그저 그렇군요.

그럼 네이버 영화 정보에서 히어로를 찾아보죠.

네이버 영화 정보 - 히어로 (Hero, 2007)

주연
기무라 다쿠야 Takuya Kimura :  검사 쿠리우 코우헤이 역
마츠 타카코 Takako Matsu :  아메미야 마이코 역
오오츠카 네네 Nene Otsuka :  나카무라 미스즈 역
아베 히로시 Hiroshi Abe :  시바야마 미츠구 역
조연
나카이 키이치 Kiichi Nakai
아야세 하루카 Haruka Ayase
키시베 이토쿠 Ittoku Kishibe
코히나타 후미요 Fumiyo Kohinata :  스이츠구 타카유키 역
카가와 테루유키 Teruyuki Kagawa
쿠니나카 료코 Ryoko Kuninaka
마츠모토 코시로 Koshiro Matsumoto
타모리 Tamori
카츠무라 마사노부 Masanobu Katsumura :  에가미 타츠오 역
야시마 노리토 Norito Yashima :  엔도 켄지 역
마사나 보쿠조 Bokuzo Masana :  경호원 역
카도노 타쿠조 Takuzo Kadono :  우시마루 유타카 역
코다마 키요시 Kiyoshi Kodama :  나베시마 토시미츠 역
안길강
우정출연
이병헌 :  검사 강민우 역

당연하지만 여기에도 없습니다! 백도빈이란 이름으로 뉴스 검색을 해보아도 [기자석] '히어로' '오다리기 죠...' 일본영화 유감 같은 기사에나 백도빈의 이름이 잠깐 언급될 정도입니다. 영화 배우 백도빈 위기인 걸까요? 그래도 소속사인 싸이더스 HQ에서 홈페이지 뉴스에서 백도빈으로 검색해봤습니다.

헉... 딱 하나 뉴스가 있을 뿐입니다. 딱 하나 실린 뉴스 기무라 ‘히어로’ 이병헌 백도빈 국내 배우들 출연, 한국영화같네를 보면, 첫번째 사진은 이병헌과 키무라 타쿠야가 악수하고 뒤에서 마츠 타카코가 지켜보고 있죠. 그런데 두번째 사진은 타짜에 출연한 백도빈입니다. 안길강씨는 굿바이 새드니스의 기자 회견 때 사진이죠. 싸이더스 HQ에서는 보도 자료 안뿌리나요? 보도 자료라고 뿌리는 걸 보면 공유와 오다기리 죠가 만났네라던가, 공현주, 김혜수 그런 이야기만 있습니다. 히어로에 기대를 않는 건지 백도빈에 기대를 않는 건지.

대체 어딜 뒤져봐도 백도빈이 히어로에서 한국 출연진 중 그나마 길게 나오는 역할이란 이야기가 없습니다. 이병헌은 이름이 꼭 함께 있습니다만. 이름이 실려있는 경우가 간혹 있지만, 관련 사진도 없어요. 백도빈의 공식 홈페이지에도 출연작에 히어로 (2007)이 작게 써있을 뿐입니다.
스케쥴도 몇달째 계속 쉬고 있어요. 그래서 한국 정보만으론 만족할 수 없어서 일본 쪽을 정보를 찾아보기로 했습니다.

백도빈(ペク・ドビン)으로 구글 검색! 922건!! 안습입니다.

제가 아직 본편을 못 봐서 어쩌면 백도빈은 이병헌보다 더 못 한 역할이거나 인길강보다 더 비중이 낮았을지도 모르겠네요. 하지만 그래도 일본쪽 포탈이나 위키페디아에서는 백도빈은 이야기하지만 안길강은 언급을 안하고 있는데, 한국 쪽은 반대에요. 안길강의 이름은 이야기가 나와도 백도빈은 빠지죠. 저는 아직 히어로 영화판을 보지 못 해서 백도빈의 비중을 몰라요. 플롯을 읽어보면 적어도 이병헌이나 안길강보다는 훨씬 많이 나올 거 같은데요. 이렇게까지 언론의 비중을 받지 못 하는 건 히어로에서의 백도빈의 비중이 낮아서일까요, 싸이더스 HQ가 백도빈을 쌩까서일까요?


글을 쓰고 나서 트레일러를 봤더니, 트레일러에 등장조차 하지 않는 거 같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