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네트워크

페이스북 페이지, 누구나 간단히 만들 수 있다

많은 분들이 페이스북을 쓰고 있습니다. 개인적인 용도로 친구들과 대화를 나누는 용도로 쓰고 있습니다. 하지만, 여기에서 블로그 이야기를 하거나 여러 다른 주제를 말하기는 어렵습니다. 개인적인 공간에서 여러 이들과 엮인 소셜 네트워크, 그 속에서 부담스러운 경우가 많습니다. 그럴 때 다른 이들처럼 페이지를 만들어서 특정 주제는 페이지에서만 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그런 페이스북 페이지, 만드는 법 간단합니다.

페이스북 페이지 만들기

먼저, 페이스북의 페이지 만들기를 들어갑니다. 지역 비지니스 또는 장소, 회사 기관 연구소, 상표 또는 제품명, 예술가 밴드 공인, 엔터테인먼트, 비영리 자선단체의 6개 분류가 있습니다.


페이지 만들기

저는 ‘시사공작소’란 이름으로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기 때문에 무엇을 고를지 고민하였습니다. 어느 쪽에도 안 맞는 듯 하였지만, 결국 다음을 골랐습니다.

약관을 동의하고 시작하기를 누르면 페이스북 계정을 만들라고 합니다.

이미 페이스북 계정이 있다면 ‘이미 페이스북 계정이 있습니다’를 클릭하고 로그인하기 바랍니다.

이제 프로필을 사진을 올리고 소개를 쓰면 간단하게 만들어 집니다.

프로필 사진은 페이스북에서 쓰던 것처럼 똑같이 쓸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페이지는 개인 프로필처럼 동일하게 꾸밀 수 있습니다.

이제, 페이지에 대한 소개를 써줍니다. 이것은 이후 만들어진 페이스북 페이지에서도 그대로 표시됩니다. 이 페이지가 다른 사이트와 연계되는 페이지라면 URL을 넣어 줍니다.

기업용 페이지를 위한 광고 활성화를 하라고 합니다만, 광고를 따로 할 일은 우선 없으므로 건너 뛰도록 합니다.

페이스북 페이지 완성, 그러나 이게 끝이 아니다

페이스북 페이지를 처음 만들면 참 썰렁합니다. 페이지 관리에 들어가서 세부 정보를 하나하나 채워 주어야 합니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 것은 25개의 “좋아요”를 받는 것입니다. 그래야만 URL을 원하는 주소로 설정할 수 있게 됩니다.


시사공작소 페이스북 페이지

그래서 제 페이스북 페이지도 주소를 갖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저는 좋아요를 아직 25개 못 받았는데 주소를 설정할 수 있었습니다. 이것은 아마도 제 시사공작소 주소가 좋아요를 받은 숫자가 있었기 때문에 가능하지 않았을까 생각하고 있습니다.

페이스북에 블로그 글을 올리는 솔루션은 여러 방법이 있습니다만, 매일 올리는 개수가 그리 많지 않다면 페이스북 페이지에 관리자로 접속하여 블로그의 URL을 넣으면 자동으로 페이스북이 정보를 넣어주므로 그리 어렵지 않게 글을 쓸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쓰는 것과 똑같이 할 수 있습니다. 간단합니다.

오히려 문제는 얼마나 ‘좋아요’를 받고 많은 이들에게 알리는 것일 겁니다. 이는 기존 블로그와 연동하여 좋아요를 받는 것이 중요하겠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