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네트워크

트위터 RSS 주소 자동 생성 툴

트위터는 팔로잉을 하거나 리스트에 넣어 구독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것은 트위터라는 환경에 접근하지 않으면 그것을 볼 수 없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그래서 그것을 RSS로 변환하여 볼 수 있도록 하는 방법을 소개해드린 적이 있습니다. 그러나 이것은 귀찮습니다. 주소를 찍어 ID를 확인하고 그 ID를 바탕으로 시간줄의 RSS를 확인하고 그걸 통해 구글 리더에 등록해야만 합니다. 이거야 원, 그래서 간단하게 툴로 만들었습니다.

2013/02/04 - 트위터를 RSS를 통해 받아보는 방법

트위터 RSS 주소 생성 툴

사용 방법은 간단합니다. 사용자 이름에 트위터 이름을 넣고 검색을 누르면 시간줄과 관심글의 RSS를 바로 뽑아주며 구글 리더에서 구독할 수 있는 링크도 생성됩니다.

기왕이면 서버상에 직접 올려서 구동되는 버전이면 더 좋았을 터인데, 자바스크립트와 서버의 보안 정책 상 타 사이트의 XML 파일을 호출하는 것이 불가능합니다. 그래서 HTML 파일을 압축한 것을 따로 올립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에서만 정상 동작합니다.

저도 이렇게 만들어서 쓸 걸 그랬다는 생각이 드는데 왜 이러지 않았을까. 트위터 하나하나를 RSS 주소로 바꾸는 삽질을 해왔던 것을 생각하니, 머리가 나쁘면 몸이 고생한다는 생각이 듭니다.

단, 자바 스크립트의 보안 설정상, 처음 실행할 때 차단된 콘텐츠 허용을 클릭하여야 사용할 수 있습니다.

SIMPLISM.KR님께 감사 드립니다.

이와 같은 생각을 못 하다가 만들게 된 것은 SIMPLISM.KR님이 C#으로 어플리케이션으로 만들어 주었기 때문입니다.

[C#] Twitter RSS URL Maker / SIMPLISM.KR

그런데 관심글은 RSS로 변환하는 것을 만들어 주지 않기도 했고, 기왕에 웹에서 사용하는 것이니 웹에서 쓰는 것이 좋겠다 싶어 자바스크립트로 슬쩍 만들어 보았습니다. 한마디로 숟가락을 얹은 셈입니다!

2013/02/07 - 페이스북 페이지, RSS로 구독하기

페이스북 페이지를 RSS로 구독하는 것을 소개하였는데 다음엔 이것 역시 툴을 통해 생성하는 툴을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