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네트워크

네이버 웹툰의 7가지 만화, 라인 스티커 무료 제공

네이버에서 운영하는 모바일, PC 통합 메신저 LINE에서 2013년 2월 21일부터 27일까지 하루에 1가지씩 스티커를 무료로 제공합니다. 가우스 전자부터 정열맨, 놓지마 정신줄, 남기한 엘리트 만들기, 생활의 참견, 마음의 소리, 판다독 등 7가지 네이버 웹툰의 인기 만화가 라인 스티커로 무료 제공됩니다. 라인 가입자 1억 명 돌파 기념으로 한국과 일본에서 무료 스티커 배포를 했던 것이 반응이 좋아서 그랬던 것인지 추가로 웹툰을 중심으로 1주일 동안 무료 스티커 제공이 시작되었습니다.

라인 무료 스티커 받기


앵콜 하루에 하나씩 웹툰 스티커가 무료 / 네이버

라인 무료 스티커를 받으려면 우선 라인을 설치해야겠죠? 라인은 아이폰, 안드로이드, 윈도폰, 블랙베리의 모바일 환경과 윈도, 윈도 8, 맥OS에서 데스크탑에서 모두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쉽지만 리눅스는 지원하지 않는군요.


라인 다운로드

라인을 설치한 다음에는 라인에 접속하여 스티커 샵을 찾으면 상단에 무료 다운로드 링크가 표시됩니다.

이렇게 오늘부터 매일 접속해서 웹툰 스티커를 하루에 한번 무료로 받으면 됩니다. 간단하죠.

7가지 스티커 어떤 것이 있을까?


가우스 전자 450화 라인 스티커 무료 링크

가우스 전자의 스티커의 경우 오늘 무료로 다운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어떤 모양인지 알 수 있습니다. 가우스 전자의 스티커를 한번 보시도록 하죠.

총 40개의 스티커가 제공되고 있습니다. 가우스 전자의 즐거운 캐릭터와 더불어 곽백수 작가의 트라우마의 등장 캐릭터도 한 명 숨어 있습니다. 그렇다면, 다른 7개 스티커도 일부 보도록 하겠습니다.


가우스 전자 스티커


정열맨 스티커


놓지마 정신줄 스티커


남기한 엘리트 만들기 스티커


생활의 참견 스티커


마음의 소리 스티커


판다독 스티커

웹툰도 매일 연재에 맞추어 무료 링크가 있을 것입니다. 그러나 어차피 라인 앱에서 받기 때문에 매일 하루에 한번씩 앱에 들어가서 다운 받으면 될 것입니다.

궁금한 것은 작가와의 수익 분배

이와 같이 네이버 라인 홍보를 위해 웹툰 스티커를 무료로 제공하는 행사가 벌써 두 번째입니다. 이와 같이 무료로 스티커를 받는 것은 기쁜 일입니다만, 궁금한 것은 작가와의 수익 분배입니다. 라인이 일본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기에 라인에서는 많은 유료 판매 스티커가 있습니다. 그 중 많은 수가 일본의 만화, 애니메이션, 드라마의 캐릭터를 중심으로 하는 스티커입니다. 40개 묶음으로 2,000원에 판매되고 있습니다.

이번에 무료로 제공되는 스티커도 모두 유료 판매되고 있는 스티커인데 이와 같이 무료로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경우 작가와의 수익 분배가 어떻게 되는지 궁금해 집니다. 네이버가 자사의 라인 홍보를 위해 무료로 제공하는 것이니 일정 수준 이상의 수익 배분이 보장되기를 기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