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acked from 담배를 피우는 새로운 매너를 만듭시다. PartⅢ in Studioxga.net
이번에는 PartⅢ에서 이야기한 대로 외국에서 어떻게 담배를 피우는 매너를 만들기 위해 캠페인을 실시하고 있는지 알아보려고 합니다. 어쩌면, 지금 이어서 쓰고 있는 이 글 역시 저 캠페인에 대한 이야기를 들었기 때문에 쓰기 시작했을지도 모릅니다.
전편에서도 말한 바가 있습니다만, 일본은 제가 보았을 때는 흡연자에겐 천국입니다. 어디든지 설치되어 있는 흡연구역, 그리고 널려있는 재떨이. 그러나, 그런 일본에서도 제대로 지켜지지 않는 흡연구역, 제대로 버려지지 않는 담배꽁초로 이를 앓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2년 전(2002년)부터 토쿄도 치요다구에서는 꽁초를 버릴 경우 벌금을 메기기 있습니다.(그 말은 그 이전에는 그런 행위에 벌금을 메기지 않았다는 이야기입니다) 그리고 그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 일본의 최대 담배 회사 JT에서는 2003년 3월부터 『매너 부탁 광고(マナーのお願い広告)』를 하고 있습니다.
저도 이 광고를 보면서 많은 점을 생각했습니다. 지금까지 내가 얼마나 다른 사람을 생각하지 않고 담배를 피워왔는가, 다른 사람들에게 피해를 주지 않기 위해서 어떤 점을 조심해야 하는가. 담배를 피우는 여러분들도 이 광고를 보고 생각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 광고는 JT라는 담배 회사가 자신의 이미지를 개선하기 위해서 실시하는 기업 홍보 광고 차원입니다. 그러나 광고 전체에 기업의 이미지는 단 하나 사용될 뿐입니다. JT의 컬러인 녹색입니다. 그 이외에는 어떤 기업 이미지 내용도 없고, 그 내용을 다른 회사에서 똑같이 써도 어디에서든 해당되는 이야기입니다. 광고 내용을 그대로 옮겨놓은 것이기 때문에 그것을 실생활에서 본다면 어떤 느낌이 들까? 그런 점을 생각해보면 어떨까 합니다.
신문광고『매너 부탁』편 소개
먼저 말씀드립니다. 죄송합니다.
녹슨 재떨이를, 바꿔줬으면 한다. 마음 편히 피울 수 있는 공간이, 거리에 없다. 수 많은 불만과 요청이, JT에게 오고 있습니다. 우리들은 그 소리를 확실히 듣고 있으며, 듣고 있을 뿐 아니라, 담배 생산 업체로써 가능한 모든 개선책을 집념을 갖고실행하고 있습니다. 현시점에서도, 여러 방안※에 힘을 쏟고 있습니다만, 해야할 것은 아직 있습니다. 해결을 위해서는, 앞으로 많은 시간이 걸리는 것도 사실입니다. 설비나 대응이 완전하다고 할 수 없는 현 상태를, 우선 인식하고, 반성하고, 사죄합니다. 정말로, 죄송합니다.
그리고, 환경 개선을 진행함에 있어서, 우리들 담배를 사랑하는 사람들에게, 이 자리에서 부탁드립니다. 그것은 흡연 매너. 꽁초는 길거리에 버려진 순간, 쓰레기가 됩니다. 인파 속에서 걸어가며 피우는 담배는, 불편을 넘어 위험합니다. 한명 한명 매너로써 협력이 없으면, 어떤 환경이 갖추어져도, 그것은 영원히 미완성입니다. 담배 매너에 대해, 우리들과 함꼐 생각해 주십시오. 흔들림없는 결의로 대책을 진행하는 우리들과, 함께 나아가 주십시오.
부탁드립니다.
이것이 처음으로 신문지면을 장식한 JT의 담배를 피우는 매너를 위한 광고의 시작합니다. 이것은 처음 기업으로써 왜 이런 광고를 하고 소비자에게 어떤 것을 바라는가, 그리고 우리는 이 정도의 역할을 하는 기업이라는 것을 보여주는 의미라 할 수 있습니다.
당신이 느끼면 매너는 변한다.
JT는 담배를 피우시는 소중한 고객님에게 더욱 담배를 즐기실 수 있도록 새로운 방법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그 방법의 하나로써, 새로운 매너 광고를 시작했습니다.
이번에는 PartⅢ에서 이야기한 대로 외국에서 어떻게 담배를 피우는 매너를 만들기 위해 캠페인을 실시하고 있는지 알아보려고 합니다. 어쩌면, 지금 이어서 쓰고 있는 이 글 역시 저 캠페인에 대한 이야기를 들었기 때문에 쓰기 시작했을지도 모릅니다.
전편에서도 말한 바가 있습니다만, 일본은 제가 보았을 때는 흡연자에겐 천국입니다. 어디든지 설치되어 있는 흡연구역, 그리고 널려있는 재떨이. 그러나, 그런 일본에서도 제대로 지켜지지 않는 흡연구역, 제대로 버려지지 않는 담배꽁초로 이를 앓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2년 전(2002년)부터 토쿄도 치요다구에서는 꽁초를 버릴 경우 벌금을 메기기 있습니다.
저도 이 광고를 보면서 많은 점을 생각했습니다. 지금까지 내가 얼마나 다른 사람을 생각하지 않고 담배를 피워왔는가, 다른 사람들에게 피해를 주지 않기 위해서 어떤 점을 조심해야 하는가. 담배를 피우는 여러분들도 이 광고를 보고 생각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 광고는 JT라는 담배 회사가 자신의 이미지를 개선하기 위해서 실시하는 기업 홍보 광고 차원입니다. 그러나 광고 전체에 기업의 이미지는 단 하나 사용될 뿐입니다. JT의 컬러인 녹색입니다. 그 이외에는 어떤 기업 이미지 내용도 없고, 그 내용을 다른 회사에서 똑같이 써도 어디에서든 해당되는 이야기입니다. 광고 내용을 그대로 옮겨놓은 것이기 때문에 그것을 실생활에서 본다면 어떤 느낌이 들까? 그런 점을 생각해보면 어떨까 합니다.

먼저 말씀드립니다. 죄송합니다.
녹슨 재떨이를, 바꿔줬으면 한다. 마음 편히 피울 수 있는 공간이, 거리에 없다. 수 많은 불만과 요청이, JT에게 오고 있습니다. 우리들은 그 소리를 확실히 듣고 있으며, 듣고 있을 뿐 아니라, 담배 생산 업체로써 가능한 모든 개선책을 집념을 갖고실행하고 있습니다. 현시점에서도, 여러 방안※에 힘을 쏟고 있습니다만, 해야할 것은 아직 있습니다. 해결을 위해서는, 앞으로 많은 시간이 걸리는 것도 사실입니다. 설비나 대응이 완전하다고 할 수 없는 현 상태를, 우선 인식하고, 반성하고, 사죄합니다. 정말로, 죄송합니다.
그리고, 환경 개선을 진행함에 있어서, 우리들 담배를 사랑하는 사람들에게, 이 자리에서 부탁드립니다. 그것은 흡연 매너. 꽁초는 길거리에 버려진 순간, 쓰레기가 됩니다. 인파 속에서 걸어가며 피우는 담배는, 불편을 넘어 위험합니다. 한명 한명 매너로써 협력이 없으면, 어떤 환경이 갖추어져도, 그것은 영원히 미완성입니다. 담배 매너에 대해, 우리들과 함꼐 생각해 주십시오. 흔들림없는 결의로 대책을 진행하는 우리들과, 함께 나아가 주십시오.
부탁드립니다.
이것이 처음으로 신문지면을 장식한 JT의 담배를 피우는 매너를 위한 광고의 시작합니다. 이것은 처음 기업으로써 왜 이런 광고를 하고 소비자에게 어떤 것을 바라는가, 그리고 우리는 이 정도의 역할을 하는 기업이라는 것을 보여주는 의미라 할 수 있습니다.

당신이 느끼면 매너는 변한다.
JT는 담배를 피우시는 소중한 고객님에게 더욱 담배를 즐기실 수 있도록 새로운 방법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그 방법의 하나로써, 새로운 매너 광고를 시작했습니다.
'음식이야기 > 담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담배를 피우는 새로운 매너를 만듭시다. Summary (2) | 2004.09.08 |
---|---|
담배를 피우는 새로운 매너를 만듭시다. PartⅤ (6) | 2004.09.07 |
담배를 피우는 새로운 매너를 만듭시다. PartⅢ (6) | 2004.09.06 |
담배를 피우는 새로운 매너를 만듭시다. PartⅡ (10) | 2004.09.01 |
담배를 피우는 새로운 매너를 만듭시다. PartⅠ (5) | 2004.08.2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