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네트워크

RealVNC 4.2 버전 업 쵝오!

드디어 RealVNC 4에서 지원할게~ 지원할게~ 말만 많았던 서버/클라이언트 상의 파일 전송 기능이 대박 구현됐습니다.

"아놔 4.2.1인데 말야. 이제야 되는 게 어디있나!"

그래도 업그레이드 했습니다만, 아아 써보니 좋네요. 그냥 별 거 없습니다. 로컬에서 파일을 복사 (Ctrl-C) 합니다. 그 다음 클라이언트 안에서 원하는 폴더에 붙여넣기 (Ctrl-V) 합니다. 끝.

"뭐 이런 게 다있노? 너무 좋잖아 ㄷㄷㄷ"입니다.

Free Edition에서는 되지 않고 Personal Edition 이상.

Personal Edition $30/License Key
Enterprise Edition $50/License Key

대충 퍼스널과 엔터프라이즈 에디션의 차이점은 Windows NT의 인증을 쓸 수 있는가 없는가, 입니다.
그러므로 그냥 쓰시기엔 $30의 ReaVNC 4 Personal Edition이면 충분할 듯 합니다.

RealVNC
RealVNC Download

Windows의 원격 데스크탑 연결도 이 정도는 지원해줘야 하는 거 아냐? 비싼 OS인데 뷁

덤으로 VncViewer의 한/영키가 먹지 않는 점을 해결하는 VncViewer 패치 정보

윈도우즈용 vncviewer에서 한글IME 쓰기

이 쪽에서 보면 원래 일본어 키보드의 기능키를 이용하는 소스를 활용해서 바꾼 듯 한데, 한/영키가 Kana Shift로 동작하는 것에 대한 이야기가 있습니다. 유명한 버그(?)이죠. 일본어 IME와 한/영키의 충돌 문제. 그런데 이게 충돌 문제가 아니라 두 키 값이 같기 때문인 것이고 왜 키 값이 같은지는 상상에 맡기겠습니다. 그래서인지 어째서인지 어쨌든 키 값이 다른 Right Alt를 쓰면 된답니다. 여기에 있는 패치들도 어떤 건 한/영키가 먹고 어떤 건 Right Alt만 먹는 듯 싶습니다. 단, Free Edition의 소스를 수정한 것이므로 뷰어 기능은 부실. 파일 전송도 안되고 스크린 스케일도 안되니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