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네트워크/블로그

view 블로그 주소 이전? 태터툴즈 주소 이전일 뿐

저는 처음 블로그를 이글루스에서 시작하였습니다. 2004년부터 시작하여 2008년까지 이글루스에 자리를 잡고 만 4년을 블로그를 썼습니다만, 갑갑한 기능과 HTML의 제약, 그리고 독립 도메인을 쓸 수 없다는 점에서 이전하였습니다. 다행히 2년이 지난 지금은 이글루스도 HTML 제약이 풀리고 독립 도메인을 쓸 수 있게 되었습니다만, 저는 돌아갈 수 없는 길을 간 셈입니다.

그런데 다음 view의 경우 이와 같이 블로그 주소를 이전한 경우 아예 view를 해지하고 새로 가입하거나 다른 다음 계정으로 view를 새롭게 가입하는 방법 밖에 없습니다.

두 개의 다음 view

그래서 제게는 2개의 다음 view가 있습니다.

이글루스와 연결되어 있는 다음 view

독립 도메인으로 연결되어 있는 다음 view가 있습니다. 다만 현재는 이글루스의 블로그를 완전히 폐쇄하였기 때문에 기존 다음 view를 통해 접근해도 찾을 수 없을 뿐입니다.

view 블로그를 이전 지원한다?

당시 제가 블로그를 이전할 때는 이전 기능을 지원하지 않았습니다. 그런데 최근 이런 공지사항이 떴습니다.

view 블로그 주소 이전 지원 안내

그런데 제한이 있습니다. 6월 30일까지만 한정적으로 지원하고, 기존 블로그와 주소 체계가 같아야만 합니다. 그렇습니다. 이것은 실질적인 이전 지원이 아니라 티스토리, 태터툴즈, 텍스트큐브의 한정된 경우에만 가능한 이전 신청입니다. 실질적인 이전 지원이 아닌 것입니다.

텍스트큐브 종료에 대한 티스토리 이전 지원일 뿐

이것은 다음 view에서 블로그 주소 지원을 위한 것이 아닙니다.

텍스트큐브닷컴과 블로거가 하나가 됩니다

최근 발표가 나온 텍스트큐브닷컴과 블로거닷컴의 통합에 따른 텍스트큐브 사용자를 잡기 위한 방안에 불과합니다. 텍스트큐브에서 데이터를 백업해서 티스토리로 옮길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한 것에 불과합니다.

어느 정도 예상하고 공지사항을 읽어 보았습니다만, 댓글로 확인하고 그러려니 했습니다. 하지만 공지사항 뿐 아니라 제목에서 이와 같은 내용을 처음부터 명확하게 하였다면 괜한 기대도 하지 않았겠지요. 댓글에는 방법을 강구 중이라고 하지만 기대하지는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