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집회이야기/촛불항쟁

현재 시청 앞에서 100여 명의 시민이 연행중입니다.

현재 시청 앞 서울 광장에서 100여 명의 시민이 기동대에 포위되었습니다. 12시 좀 넘은 시간에 포위되었고, 남대문 경찰서 서장은 포위된 시민 안에 있는 기자들을 모두 나오라고 한 뒤 전원 연행을 명령한 것으로 보입니다. 현재 시민 들은 별다른 물리적 접촉 없이 버스로 연행되고 있습니다.

그리고 더 안타까운 소식입니다만, 26일 현장에 나가있는 특파원 중계에서 도움을 주셨던 散華님이 그 주변에 있는 것으로 확인되었는데 포위된 상태인지가 확실하지는 않습니다.

계속 연락 중입니다.

00:40 기동대가 일부 통로를 열어주었고 연행을 피할 시민들은 빠져나갈 수 있게 하여 밖으로 나왔다고 합니다. 그러나 방송에서는 많은 시민들이 별다른 저항 없이 웃으면서 연행되고 있는 모습이 보입니다. 정말로 아이러니하군요. 농담으로 회자되던 닭장차 투어를 정말 실행하고 있는 시민 여러분으로 보입니다.

00:58 현재 방송이 제대로 진행되고 있지 않는 것 같습니다. 모든 방송 채널이 재방 중입니다. 시청 앞 말고 다른 곳에서도 전원 연행을 강행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01:05 散華님은 서울 광장에서 연행되는 분들과는 조금 떨어진 곳에 있었기 때문에 별 일은 없었던 것 같고, 남대문 경찰서장이 자진 귀가하려는 시민들을 포위하고 105명을 연행 명령했습니다. 심지어 그저 서울 광장에서 휴식을 취하던 시민들까지 연행한 것으로 보인다고 합니다.

01:20 아프리카 방송으로 유명한 라쿤님도 연행되었다는 이야기가 있는데 현재 사실 확인 중입니다.

01:21 별 문제가 없다고 합니다.

01:31 현재 플라자 호텔 앞과 시청 앞에 시민들이 여전히 남아있고, 어떻게 할지 고민 중이라고 합니다. 산화님 역시 그곳에 계시다고 하네요. 저는 원래 오늘 이렇게 중계할 예정은 아니었지만 후, 사람 마음이 그렇게 안되는군요.

02:10 散華님은 무사히 빠져나오신 것 같습니다.

자진 연행인가, 아닌가 여부는 저는 확인할 수 없었습니다. 散華님의 안전이 우선이었기 때문에 빨리 그곳을 떠날 것을 부탁드렸고 저는 방송 상에서 확인한 부분까지입니다. 자진연행이어도 웃기는 거고 강제 연행이어도 현재 상황이 웃긴 여전한 거 같네요. 휴...

03:40 시청광장에서 시민들은 자발적이라기보다는 이미 포위된 상태이기 때문이 충분히 강제 연행이며, 일부 시민들은 연행을 거부하면서 끌려들어갔습니다.


Daum 블로거뉴스
블로거뉴스에서 이 포스트를 추천해주세요.
추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