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네트워크/구글

안드로이드용 구글 크롬 베타로 새 기능을 즐긴다

구글에서 크롬 브라우저를 윈도용으로 2008년 출시한 뒤로 2012년 크롬의 안드로이드용 버전을 출시하였습니다. 잠시 베타 버전으로 제공되던 크롬은 곧 안정화 버전이 되어 지금까지 제공되고 있었습니다. 윈도용에서는 개발, 베타, 안정화 버전에 더불어 카나리아 버전까지 4개의 버전을 제공하고 있었습니다. 안드로이드용은 지금까지 안정화 버전만 제공되고 있었지만 2013년 1월부터 베타 버전을 제공하기 시작하였습니다.

2013/01/04 - 구글 크롬, Windows Mac Linux의 모든 버전을 고른다

안드로이드용 구글 크롬 베타를 받는 법

안드로이드용 구글 크롬은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검색하여도 나오지 않습니다. 구글에서도 베타 버전인 관계로 검색으로는 제공하지 않겠다고 밝혔습니다.


크롬 검색 결과 / 구글 플레이 스토어


애플리케이션 개발자: Google Inc. / 구글 플레이 스토어

이와 같은 검색 결과 또는 구글의 모든 앱에서는 크롬 베타가 검색되지 않습니다만, 직접 접속하면 받을 수 있습니다.


크롬 베타 / 구글 플레이 스토어

크롬 베타는 안정화 버전과 동시에 설치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불안정할 수 있으므로 베타 버전을 설치하더라도 안정화 버전을 굳이 삭제하지 않고 함께 쓰는 것이 좋을 거 같습니다.

크롬 베타 버전, 달라진 점은?

이제 베타 버전이 등장한지라 큰 변동점은 없습니다. 가장 큰 변화점은 추적 금지(DNT:Do Not Track) 옵션이 추가된 것입니다.


추적 금지

그러나 아직 베타 버전이라 일부 영어로 표시되고 있는 부분이 있습니다.

또한, 폰트 크기에 따라 글자가 굵게 표시되는 문제가 있습니다. 이는 안정화 버전에서는 발생하지 않습니다. 그럼에도 전체 속도는 안정화 버전의 크롬보다 빠른 느낌입니다. 다만, 안정화 크롬도 꽤 빠르기 때문에 그 차이로 설치할만한가에 대해서는 의문입니다. 안드로이드용 크롬의 새로운 기능을 빨리 확인하고 싶은 분이 아니라면 굳이 설치를 하지 않으셔도 좋을 거 같습니다.

※최신 버전은 일부 메시지가 영어로 나오는 문제점은 해결되고 모든 메뉴가 한국어로 표시 잘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