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네트워크/구글

링크를 한방에 새탭으로 열어주는 크롬 확장 프로그램

웹 서핑을 하다 보면 여러 링크를 미리 열어놓고 읽고 싶을 때가 많습니다. RSS 리더라던가 블로그의 여러 글 들의 목록에서 그 글을 하나하나 클릭해서 읽어야만 합니다. 이걸 한방에 딱 새 탭으로 열어주는 기능이 있으면 하나하나 읽고 난 다음에 탭을 닫기만 하면 얼마나 편할까 그런 생각을 해봅니다. 그래서 소개해 드립니다. 링크를 한방에 새 탭으로 열어주는 확장 프로그램 “Open Seleceted Links”입니다.


Open Selected Links via Context Menu / 크롬 웹 스토어

Open Selected Links via Context Menu 사용하기

크롬 웹 스토어에서 Open Selected Links via Context Menu를 설치하면 확장 프로그램이 설치됩니다.

옵션 그런 것 없습니다. 그저 설치한 다음에 끝입니다.

링크가 여럿 있는 영역을 반전이 되도록 선택합니다.

그리고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 메뉴를 부르면 “Open selected links in new tabs” 메뉴가 새롭게 등장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것을 클릭하면 새 탭에서 해당 영역 내의 모든 링크가 한방에 열리게 됩니다.

구글 리더 등이나 게시판을 열심히 보시는 분은 이 확장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각 글을 하나하나 클릭하지 않고도 손쉽게 열어볼 수 있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