압도적으로 한나라당이 우세인 것을 알 수 있으며, 최대 181석까지 가능하며 더불어, 자유 선진당, 친박 연대와 연합할 경우 개헌도 가뿐합니다. 평균 잡아도 상임위원회 장악인 175석 확보는 무난해 보입니다. 모자라면 무소속 의원 영입하겠죠~
이 중에서 제가 관심을 갖고 있는 몇 후보를 뽑아보았습니다.
김근태
노회찬
문국현
신계륜
심상정
유시민
(이상 가나다순)
무소속 유시민 후보
대구광역시 수성구을 선거구의 예측 결과입니다. 멍청하게 한나라당 텃밭에 내놓고 박살(?)난 유시민 후보입니다. 무소속으로 나와 한나라당 듣보잡에게 캐발렸습니다. 지가 무슨 노무현 전 대통령인 줄 아쇼? 패배가 확실하였지만 그래도 40%에 가까운 득표율로 선전하였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패배했습니다.
진보신당 노회찬, 심상정 후보
여러분들이 사랑(?)하는 진보신당의 두 리더 노회찬, 심상정 후보입니다. 오차 범위 내에서 밀리고 있습니다. 경합이라고 볼 수 있지만 어렵군요. 여기다 통합민주당은 왜 후보 내놓은 겁니까? 다른 곳처럼 내리지 왜 버팅긴 겁니까? 한심합니다. 물론 통합민주당이 빠진다고 그 표가 진보신당 후보로 가는 건 아니곘지만 아무래도 유리해지겠죠. 민주당의 두 후보 쪽팔린 줄 아세요. 가망 있다고 생각했습니까? 한창 단일화하니 뭐하니 설레발만 풀어놓고 뭐하는 건지.
통합민주당 김근태 후보
하지만 이 두 후보보다 안습은 바로 김근태 후보입니다. 차이가 적습니다만, 뒤집을 수 있을지 없을지. 그가 잘못한 게 있다면 너무 순진했던 거겠죠. 그게 정치인으로서 잘한 것인지 못 한 것인지는 둘째치고.
창조한국당 문국현 후보
다음으로 이재오 후보를 압도하던 문국현 후보입니다만, 이명박 대통령이 선거법을 위반하고 은평구 신도시를 방문하여 뒤집어 놨습니다. 오차 범위 이내이지만 말이죠. 대통령은 중대 범죄가 아니면 소추되지 않습니다. 탄핵 이외에는요. 탄핵은 가망 없죠 이런 의회에서는. 이재오 후보가 당선된다면 선거법 위반 여부를 놓고 쟁점화될 것입니다.
무소속 신계륜 후보
신계륜 후보는 비리 혐의로 민주당 공천에서 떨어져 무소속으로 출마했습니다만, 결국 한나라당에 패배했습니다. 이제 그 동안 한나라당을 언제나 밀어내던 성북을도 파랗게 변했습니다. 암담하군요. 제가 있는 지역구이기 때문에 유심히 보았고, 며칠전 퇴근하다가 힘들어보이는 표정으로 유권자와 악수하는 신계륜 후보를 보았습니다만, 그의 얼굴에서 힘들구나, 그런 표정이 역력했습니다. 그리고 그게 결과로 나왔군요. 통합민주당에서 신계륜 후보를 공천에서 뺀 것이 좋은 것인지 나쁜 것인지 저는 모르겠습니다. 하지만 15대를 제외하고 14,16,17대 국회에서 활약한 신계륜 의원이 공천 탈락 후 무소속으로 낙마하게 되는 모습을 보니 안타까울 따름입니다. 원칙대로 공천을 진행한 민주당을 비난할 수는 없습니다. 하지만, 제가 처음 투표한 15대 국회의원 선거부터 신계륜 후보를 뽑았습니다만, 이번에 낙마하는 모습을 보니 안타깝습니다.
자, 유심히 보고 있던 후보들의 결과입니다만, 박빙이거나 패배가 확실시 되고 있습니다. 슬프기도 하지만 이미 예상되던 일이기 때문에 덤덤하기까지 합니다. 투표 결과를 보니 비례대표에서 가능성이 있는 진보신당에 비해 제가 당원으로 있는 한국사회당은 당을 유지할 수 있는 2% 득표나 이룰 수 있을까 의문입니다. 아마 저번 대통령 선거와 마찬가지로 0.1%도 만들지 못 할 거 같기도 합니다. 오히려 투표율이 낮아서 득표율이 높아질지도 모르겠다는 웃기는 생각까지 듭니다.
무소속 김원종 후보
그리고 마지막으로 은마아파트에 살며 자신의 지역에 무소속으로 출마한 김원종, 아니 김디지의 득표 예상은 1.1%입니다. 수고하셨습니다. 이번은 어렵겠지만 앞으로도 힘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