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악이야기/SEAMO

변태 래퍼 SEAMO

전보다 나아진 줄 알았더니 말짱 꽝이군요. a love story로 전격 변신 데뷔해서 이 친구 정신 차린 줄 알았습니다. SEAMO. 전에는 시-모네-타(シーモネータ=シモネタ: 야한 이야기)라는 어이없는 변태 이름을 썼습니다만, 이 앞 글자만 따서 SEAMO. 누가 들으면 바다와 상관 있는 줄 알겠습니다.

본명 타카다 나오키(高田 尚輝), 별명 쥬쿠쵸(塾長), 1975년 10월 31일생. 나고야 출신이자 나고야를 주 활동 무대로 하는 변태 MC입니다. 시-모네-타 시절에는 야하긴 커녕 어이없는 변태 퍼포먼스와 웃기는 야한 랩으로 유명했습니다만, SEAMO 이후 스타일을 바꿔 가는 줄 알았죠. 러브 송을 몇 곡 내놨으니까요. 앨범의 몇 곡에서 약간의 잔재를 느끼긴 했지만 그러려니 했습니다.

으하하하, 완전 비웃기라도 하는 듯 루팡으로 변신해서 등장했습니다, SEAMO.

그의 오피셜 페이지인 http://www.seamo.jp의 그의 이력을 살펴 보도록 하죠.

BIOGRAPHY
1995년부터 출신 지역인 나고야, 토카이 지역을 중심으로 시-모네-타로써 인디즈 활동을 시작하여 그 지역에서 힙합의 새로운 스타일, 무브먼트를 확립. 그 뒤 젊은 힙합 아티스트와 팀 「오토코쥬쿠(男塾)」를 결성. (지금도 나고야에서는 "쥬쿠쵸(塾長)"라는 애칭으로 불리우고 있다)

2001년에는, 현재도 많은 관객 동원을 자랑하는 몬스터 이벤트 「나고야 오토코 단지리 마츠리(名古屋 男(だん)尻 (じり)祭り:남자 궁댕이 축제)」 구성을 시작.

2002년, 소니 레코드로부터 코메코메 쿠라부(米米クラブ)의 「낭만비행(浪漫飛行)」을 대담하게 샘플링한 「낭만 스트림(浪漫ストリーム)」으로 대망의 메이져 데뷔. 전국 라디오 방송 차트 3위를 기록한다. 그 뒤 방송 금지가 된 환상의 명곡 「반숙 러버즈(半熟ラバーズ)」 등을 발표하면서 과격하면서 정력적인 활동을 계속 한다.

같은 지역 출신은 nobodyknows나 HOME MADE카조쿠(家族) 등에도 참가하면서 자신의 작품의 발표 뿐 아니라 BENNIE K의 「텐구 VS 벤케이(天狗 VS 弁慶:주1)」에 피쳐링으로 참가, 케미스트리의 「너를 찾았어(君を探してた)」의 리믹스를 담당. 그 외에도 카토 미리야(加藤ミリヤ), RYO(ケツメイシ: 케츠메이시) 등 수 많은 아티스트와 코러보레이션을 이루고 리스펙트를 모은다.

그리고 2005년, 시-모네-타로써 활동을 끝냈다는 생각에서 이름을 SEAMO로 개명. 3월에 사다 마사시(さだまさし)의 「칸파쿠 선언(関白宣言)」을 대담하게 리메이크한 싱글 「칸파쿠(関白)」로 데뷔. 7월에 2nd 싱글 「DRIVE」를 발표. 전국 FM 라디오를 중심으로 20개 이상의 방송국의 차트 석권. 여름의 대형 이벤트 출연을 거쳐 서로 리스펙트하는 교류가 깊은 BENNIE K와 코러보레이션 싱글 「a love story」, 그리고 1st 앨범 『Get Back On Stage』을 10월에 발매. 「a love story」는 수 많은 라디오 방송국에서 No.1을 기록. USEN 차트도 2위까지 올라, 2005년 가을을 대표하는 히트가 된다. 또한 많은 게스트가 참가한 1st 앨범은, 정말 사랑과 남자의 마음을 유머 넘치게 표현한 SEAMO 월드를 물씬 풍기는 내용에 힙합 씬 뿐 아니라, J-POP 씬에 있어 화제가 된다.

그리고 2006년 4월에 발매한 싱글 「또 만나요(マタアイマショウ)」가 롱 히트!
SEAMO가 너무나 사랑한 「루팡 3세」의 테마를 모티브로 한 「루팡 더 파이어(ルパン・ザ・ファイヤー)」를 7월 26에 발매.

모든 사람을 확 끌어모으기 위한 작전을 계속 진행해되어 간다・・・기대하시라!

주1: BENNIE K는 벤케이에서 따온 이름이다. 또한 SEAMO는 무대 퍼포먼스에서 텐구를 따라하는 모습을 보여주곤 했다.
그래 기대하지! 기대하고자 하는 마음에서 그의 대표 PV를 보도록 하죠.



シーモネーター & DJ Taki-Shit - 浪漫ストリ-ム

이 놈이 바로 문제작 낭만 스트림입니다. 텐구 퍼포먼스로 오입질 포즈 때문에 SEAMO에 푹 빠지게 된 계기가 됐습니다. 야이 이런 변태 자슥.

전에 사람이 이렇게 변해도 되는 거야~?라고 소개한 적이 있죠. 바로 이 부분에 주목 하십시오. 지금 보니 별로 안 변한 거 같습니다. 그냥 아닌 척 하는 거지.



SEAMO with BENNIE K - a love story

그리고 SEAMO로써의 개명과 어울리지 않는 사랑 이야기. 안어울린다니까?



SEAMO - マタアイマショウ

또 사랑 이야기. 안 어울리죠?



天上智喜 feat. SEAMO - The Club

천상지희의 일본 앨범에서 The Club의 일본어 버전에 참가했습니다. 원곡을 잘 모르겠어서 얼만큼 비비적 댄 것인지 잘 모르겠네요. PV는 원곡과 동일한데, SEAMO 참가 부분만 새로 찍은 화면입니다. 대충 찍은 티 팍팍 납니다.



SEAMO - ルパン・ザ・ファイヤー

그리고 다시 돌아왔구나 변태 SEAMO! 루팡 더 서드, 루팡 3세의 테마 곡을 모티브로 하는 루팡 더 파이어입니다. 대체 원곡이 뭐여? 싶기도 하지만 분명 루팡 테마가 맞긴 맞는데, SEAMO 분위기도 물씬 나고 말이죠. 낭만 스트림부터 칸파쿠, 루팡 더 파이어까지 이런 짓 잘 합니다, 이 친구.

전 심각한 척 하는 것보다는 이런 유머가 좋습니다. 야한 유머 아주 좋습니다. 그래서 SEAMO 아주 좋습니다. 더 대박 치시오! SEAMO로도 야한 노래 만들어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