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악이야기

신발을 벗고 등장한 맨발의 여가수 나카시마 미카

나카시마 미카(中島美嘉)는 2001년 드라마 주연으로 데뷔하여 같은 드라마의 주제곡으로 인기를 얻은 뒤 2003년 눈의 꽃(雪の華)으로 더 큰 인기를 얻었습니다. 이 노래는 한국에서도 커버되어 원곡보다 박효신이 커버한 곡으로 2004년 방영된 “미안하다 사랑한다”의 주제곡으로 널리 알려졌습니다.

나카시마 미카는 그리 큰 키는 아닙니다만, 언제나 무대에 맨발로 등장합니다. 그녀가 등장하는 방송, 라이브 등을 꾸준히 지켜보았습니다만 신발을 신고 등장한 경우는 영화 “NANA”오오사키 나나로 등장할 때 뿐이었습니다.

2008/01/01 - 맨발의 여가수 나카시마 미카

작년 2007년 연말 특집 방송을 쭉 정리한 글에서도 나카시마 미카가 맨발로 등장한다는 것을 말씀 드린 바가 있는데, 2009년의 연말 방송에는 어떻게 등장하였나 살펴 보았습니다.


ⓒNHK / 紅白歌合戦 第60回

살짝 비치는 쉬폰 원피스를 입고 나왔는데, 그녀는 이런 진한 화장보다 좀 더 부드러운 화장이 어울리는데 말입니다.

流れ星
(Nagareboshi/유성)

10점
나카시마 미카
소니뮤직

이 날 부른 유성(流れ星)의 재킷처럼 말입니다.


ⓒNHK / 紅白歌合戦 第60回

하지만 과장된 눈화장과 칼라 콘택트 렌즈는 그녀의 매력을 깎는 것 같아 아쉽습니다.



ⓒNHK / 紅白歌合戦 第60回

당연하지만 역시 맨발로 나왔습니다. 그렇다면 다른 방송은 어떠할까요?



ⓒntv / ベストアーティスト 2009

안 봐도 비디오겠지만 확인 차원에서 닛테레에서 방영한 베스트 아티스트 2009에 등장한 나카시마 미카입니다.



ⓒntv / ベストアーティスト 2009

나카시마 미카는 베스트 아티스트 2009의 무대에서도 맨발입니다.



ⓒtv asahi / ミュージック・ステーション スーパーライブ 2009

타모리가 진행하는 인기 음악 프로그램인 뮤직 스테이션에서 매년 연말에 여는 슈퍼 라이브에 나카시마 미카가 등장하였습니다만…



ⓒtv asahi / ミュージック・ステーション スーパーライブ 2009

역시 맨발입니다. 맨발의 여가수라는 자신의 별명을 버릴 생각이 없는 것 같습니다. 옷은 베스트 아티스트와 비슷한 컨셉입니다. 후지TV에서 방영하는 연말 음악 프로그램인 FNS가요제에는 나카시마 미카가 출연하지 않았더군요. 거의 2007년까지는 매년 출연하였는데 2008년, 2009년은 결장하였습니다. 대신 홍백가합전에 출연하였으니 괜찮을 겁니다.


中島美嘉 / 流れ星

그런 그녀가 부르는 유성을 들으며 글을 마무리 지을까 합니다. 방금 이야기했던 뮤직 스테이션 슈퍼 라이브 2009에 출연한 영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