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네트워크/마이크로소프트

IE10 자동 업데이트를 막고 싶다면 설치해야 하는 도구

마이크로소프트의 인터넷 익스플로러 10이 출시되었습니다. 머지 않아 자동 업데이트를 통해서도 인터넷 익스플로러 10이 제공될 예정입니다. 새로운 인터넷 익스플로러는 새로운 기능과 더 빠른 속도를 제공하는 장점이 있지만 기존 버전과의 호환성을 100%라 볼 수 없기 때문에 문제가 있습니다. 윈도 7에서 기존의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그대로 쓰고 싶은 사람은 이것을 막아야만 합니다. 그걸 위해서는 마이크로소프트가 제공하는 도구 키트를 사용하여만 합니다.

2012/12/24 - IE9 다운로드 이벤트의 깨알 같은 재미!
2012/12/25 - MS가 말하는 "더 아름다운 웹을 경험하라!" 실체를 알아본다
2012/12/25 - 인터넷 익스플로러가 제공하는 8개의 HTML5 선물
2013/02/28 - 인터넷 익스플로러 10, 윈도 7용 출시

Internet Explorer 10의 자동 전달 비활성화를 위한 도구 키트

인터넷 익스플로러 10은 향후 윈도 업데이트를 통해 자동 업데이트 될 예정에 있습니다. 이것을 막기 위한 자동 전달 비활성화를 위한 도구 키트를 사용해야 합니다.

 
Internet Explorer 10의 자동 전달 비활성화를 위한 도구 키트

    링크를 통해서 자동 전달 비활성화를 위한 도구 키트를 내려 받아 실행하면 됩니다.

    파일을 받으면 이와 같이 최종 사용자 라이센스를 확인합니다.

    받은 다음에는 압축을 풀 위치를 고르게 됩니다. 적당한 위치에 압축을 푸시기 바랍니다.

    압축을 풀면 3개의 파일이 등장합니다. 배치 파일이 있습니다만, 이것을 실행하면 사용 방법만 표시될 뿐입니다.

    아마도 순간적으로 표시되고 사라지기 때문에 볼 수 없을 것입니다. 사용 방법은 먼저 윈도 명령 처리기를 실행하고 압축을 푼 폴더로 찾아가 실행하여야 합니다.


    IE10_Blocker.cmd /B

    단,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한 명령 처리기에서만 가능한 것을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