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악이야기

즐거운 스키마스위치를 소개합니다.

아름다운 멜로디와 즐거운 음률의 가사로 인기를 끌고 있는 스키마스위치를 소개할까 합니다.

여러 애니메이션 주제가를 섭렵하였기 때문에 한국에서도 유명한 2인조 유닛 "스키마스위치(スキマスイッチ)". 스키마스위치는 아이치현 출신의 1978년생 동년배의 2인조 유닛입니다.

스키마스위치의 멤버

스키마스위치는 오오하시 타쿠야와 토키타 신타로의 2인조 유닛입니다.


기타와 보컬을 담당하는 오오하시 타쿠야(大橋卓弥). 멋진 목소리로 사랑 받지요. 스키마스위치에서는 작사 작곡을 그리고 보컬을 담당합니다.

피아노, 키보드, 올간을 치는 토키타 신타로(常田真太郎). 편곡을 담당합니다. 이 멋진 아후로 파마!!! 포스가 절로 흐릅니다. 제가 그 동안 여러 하고 싶었던 머리를 많이 해봤지만 유일하게 못 해본 게 바로 이 아후로 파마란 말입니다. 저도 이 청년처럼 멋진 외모가 되고 싶습니다.

토키타 신타로는 깔끔한 피아노 연주로도 유명하지만 아후로 파마로도 유명합니다. 그런 그가...

잘랐습니다. 아후로 파마를. 수염은 여전히 기르고 있지만 수염도 조금 짧게 깎고 모자를 쓰고 있습니다.

스키마스위치의 결성

스키마스위치의 결성에는 재미있는 일화가 있습니다.

원래 오오하시 타쿠로는 길거리 라이브를 하며 실력을 키우며 솔로로 데뷔할 생각을 하고 있었습니다. 그런 그가 작곡한 곡을 CD로 만들어 보려고 토키타 신타로에게 편곡을 맡깁니다. 이전부터 오오하시와 함께 하고 싶었던 토키타는 편곡을 맡아 주었다 합니다. 그리고 그 어떤 곡 중에도 오오하시가 작곡하고 토키타가 편곡한 곡이 큰 호평을 받았습니다. 그때 ‘함께 하는 친구?’라는 질문을 듣고 토키타가 그렇다고 말한 바람에 그 둘은 함께 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실은, 토키타와 오오하시가 처음 만났을 때 토키타는 피아노를 배우기 시작하던 때라 오오하시보다 못 쳤다고 합니다. 그래서 오오하시는 토키타가 그리 탐탁하지 않았었던 것입니다. 그런 둘이 이런 우연한 기회로 스키마스위치를 결성하게 된 것입니다.

그런데 이 스키마스위치의 이름은 참 이상합니다. 이름은 “틈”이라는 뜻의 “스키마(隙間)”“스위치”의 합성어입니다. 이름을 지으려 하다가 창틈을 보고 스키마스위치라고 지었다고 합니다. 이름에는 별다른 뜻은 없고 너무 멋져 보이지 않게 약간 촌스럽게 지었다고 합니다.

전력소년과 골든 타임 러버


スキマスイッチ / 全力少年

한국에서는 아마 전력소년(全力少年)으로 인기가 많을 겁니다. 스키마스위치가 아이치현이 아니라 전국에 인기를 끌게 된 계기이니도 하니까요.


スキマスイッチ / ゴールデンタイムラバー

최근 곡인 골든 타임 러버(ゴールデンタイムラバー)입니다. 전력소년과 달리 아후로를 깎고 모자를 쓰고 있는 토키타의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골든 타임 러버는 곧 발매되는 정식 앨범에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鋼の錬金術師 FULLMETAL ALCHEMIST OP3

이 곡은 강철의 연금술사 FULLMETAL ALCHEMIST의 오프닝 테마로 새롭게 등장한 곡인데, 스키마스위치 곡 중에선 가장 길다고 합니다. 실제로 5분 43초의 PV. 전 짧고 경쾌한 스키마스위치 곡을 좋아했는데 이번 곡은 길군요.

오피스 오거스타

스키마스위치가 소속되어 있는 오피스 오거스타는 스가 시카오, 야마자키 마사요시 등 제가 좋아하는 뮤지션이 많습니다.


AUGUSTA CHANNEL

위 링크를 통해 오피스 오거스타 소속 멤버를 만날 수 있습니다.


スガ シカオ / 19才

그 중 많은 분들이 들었을 거 같은 xxxHolic의 오프닝 테마 19살(19才)입니다. 이거 PV 본 적이 없었는데 무척 야한 PV였군요. 몰랐습니다. 심지어 중간에 보이는 "뽀얀" 부분이 더…

궁금하신 분은 직접 보시도록 하세요! 1분 20초쯤부터 시작(?)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