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네트워크/마이크로소프트

스마트폰에서 남은 데이터와 무료 통화, 문자 확인법

Namu(南無) 2010. 1. 10. 00:34

스마트폰에서는 데이터 통신을 많이 쓰게 됩니다. 하지만 무제한이 아니고 용량 제한이 있고, 그 용량을 넘길 경우 요금 폭탄을 맞을 수도 있기에 조심해야 합니다. 아이플러그 요금, 스마트 100/500/1000 요금 등을 쓰더라도 무제한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남은 용량을 확인하려고 하면 난관에 부딪힙니다.

기존에는 이용 요금을 확인하려면 스마트폰에서는 불가능했습니다. 114로 안내 전화를 통해서 확인하거나 ActiveX를 설치할 수 있는 윈도우즈 PC에서만 가능했습니다. 하지만 이제는 스마트폰의 웹 브라우저를 통해서도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에서 남은 데이터 통신 확인

아이폰 요금 조회 페이지를 연다고  KT 기업 블로그와 트위터 @ollehkt에서 공개하였습니다.

Listen & Change 

웹 페이지를 통한 공개이기 때문에 아이폰 뿐 아니라, 윈도우즈 모바일폰, 블랙베리, 심비안 등의 모든 기기에서 접속할 수 있습니다.

방법은 간단합니다. 특정 주소로 접속한 다음 KT의 아이디와 패스워드를 치고 확인을 클릭하면…

이렇게 요금을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언제 어디서든 간단하게 확인할 수 있으니 좋습니다. 윈도우즈 모바일폰, 블랙베리, 노키아, 아이폰, 심지어는 WIPI 등으로 풀 브라우징이 가능한 모든 핸드폰에서 접속할 수 있습니다. 왜 진작에 이런 것을 만들지 않았는지…

아, 중요한 것을 말씀 드리지 않을 뻔 했군요. 모바일 사용량 조회 주소는 바로 이것입니다.


모바일 사용량 조회
http://m.show.co.kr/oss/iphoneSearch/search.asp

주소를 보고 짐작하실 분도 있으리라 생각합니다만, 그렇습니다. 바로 아이폰을 위해 만들어진 사이트입니다. 하지만 아이폰이 접속할 수 있다고 아이폰 전용일까요? 아닙니다. 모든 스마트폰에서 접속할 수 있습니다.

이처럼 크롬 브라우저에서도 바로 접속해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제 액티브X 설치 없이 SHOW 사이트에서 잔여 데이터 용량을 확인할 수 있는 것입니다.

이처럼 아이폰이 기폭제가 되어 한국 인터넷 사용 환경이 변해가는 모습은 저도 반갑습니다. 하지만 이것이 아이폰만 가능하게 되는 일이라고 생각하면 큰 착각! 모두에게 열리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