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네트워크/블로그

구글 애드센스, 몇 시 기준으로 날짜가 바뀔까?

많은 분들이 구글의 광고 프로그램인 구글 애드센스를 쓰고 있습니다. 저 역시 애드센스를 사용하여 블로그에 광고 프로그램을 올리고 있습니다. 그런데 이처럼 애드센스를 쓰고 있다 보면, 언제 애드센스의 기준 날짜가 넘어가는지 알 수 없습니다. 이미 하루가 지나있는데 구글 애드센스는 아직 전날의 기준 수익만을 보여줄 뿐입니다. 왜 이런 것일까요? 아니 구글 애드센스는 대체 몇 시에 날짜가 바뀌는 것일까요?

구글 애드센스, 업데이트는 태평양 협정 세계시

정답을 간단하게 말씀 드리자면, 구글 애드센스의 업데이트 시간은 태평양 협정 세계시입니다. 그것은 구글 본사가 캘리포니아에 위치하기 때문입니다. 구글 애드센스는 그에 맞추어 전세계에서 동일한 시간인 태평양 협정 세계시를 기준으로 업데이트되게 됩니다.

태평양 협정 세계시는 멕시코와 미국의 캘리포니아, 아이다호, 네바다, 오리건, 워싱턴, 캐나다의 브리티시컬럼비아, 유콘 준주 등에서 쓰고 있습니다. 아메리카 대륙의 서쪽에서 대부분 사용하고 있는 시간입니다. 이 시간대는 UTC-8로 협정 세계시보다 8시간 빠릅니다. 그에 비해서 한국은 UTC+9로써 협정 세계시보다 9시간 늦은 시간이기 때문에 결과적으로 한국은 아메리카 캘리포니아 주에 위치한 구글 본사보다 17시간 늦은 시간인 셈입니다.

매일 오후 5시에 다음날로 넘어가는 구글 애드센스

정리하자면 구글 애드센스는 매일 오후 4시가 되면 날짜가 변경됩니다. 한국은 구글 본사보다 17시간 늦기 때문에 구글 애드센스는 매일 오후 5시에 날짜가 넘어가는 셈입니다.

이렇게 날짜가 늦게 변경된다고 하여도 애드센스로 얻게 되는 수익에는 어떠한 차이가 없습니다. 이것은 단지 구글의 기준 시간이 UTC-8이기 때문에 발생하는 차이로 어떤 기준으로 날짜가 변경되는가의 차이일 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