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네트워크/블로그
정부 대표 블로그 정책 공감! 너무 좋습니다.
Namu(南無)
2008. 9. 2. 14:55

정책공감 - 소통하는 정부 대표 블로그가 오픈했습니다. 블로그를 통해서 정부의 각종 정책을 홍보하고 찬양하고 교시하고 있습니다. 이들이 어떤 태도로 블로그를 운영하려는지는 블로그에서 내세운 캐릭터인 김선생과 황박사, 이기자의 캐릭터를 보면 알 수 있습니다.

정책1교시를 담당하고 친절하게 설명해 준다는 김선생입니다. "선생님"이죠. 누구나 알기 쉽게 알려준다는데 그딴거 필요 없습니다. 시민들에게 뭘 설명하는 건지. 선생님이라는 캐릭터 자체가 마음에 안듭니다.

심층분석을 담당하는 황박사라는데, 날카롭게 분석 당해야할 것은 정부 같습니다.

이런 거 따지고 싶진 않은데, 까칠하게 갈구는 건 여자의 몫이군요. 뭐야 이건?
블로그 내부의 캐릭터랍시고 김선생, 황박사, 이기자를 내놓았는데 뭘 이야기하고 싶은지 모르겠군요. 이딴 쓰레기 같은 캐릭터보다 '이명박' '강만수' '어청수' 같은 놈을 내놓으십시오. 이미 만들어진 멋진 캐릭터가 있는데 이런 걸 내놓으니 진실성이 있겠습니까? 각기 유명 캐리커쳐도 이미 있을텐데 그걸 돈 주고 사서 여기에서 이야기해보세요. 훨씬 즐거울 겁니다.
그러나, 이렇게 어이없는 캐릭터인데도 블로그를 보니까 즐겁네요. 소위 "깔"거리가 넘쳐납니다. 빈약한 근거, 빈약한 문체, 빈약한 내용. 글 하나만 봐도 무엇을 까야할지 즐겁습니다.
이렇게 멋진 정책 공감 블로그. 우리 함께 까 보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