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대중 노무현이 좌파면 나는 극우좌파다.
김대중을 보고 좌파라고 부릅니다.
노무현을 보고 좌파라고 부릅니다.

이런 말도 안되는 소리를 하니까 나 같은 좌파는 미치고 환장하는 겁니다. 광복 이후 한번도 대한민국에는 좌파 정부가 수립된 적이 없습니다. 모두 우파고 모두 우파의 이익을 위해 힘썼습니다.
차이가 있다면 장기 집권을 노렸던 이승만과 군사 독재 파쇼 정치를 했던 박정희 전두환 노태우가 있을 뿐입니다. 자유민주주의를 노린다며 그들과 손을 잡고 정권을 차지한 김영삼이 있었을 뿐입니다. 그리고 우파의 대표주자인 김대중. 그리고 그뒤를 잇는 노무현 정부가 들어섰을 뿐입니다.
경제 정책을 놓고 보면 지난 60년은 지옥입니다. 모든 부는 부자를 위해서 가고, 부의 분배가 제대로 이루어진 적은 없었습니다. 그나마 87년 민주화항쟁을 지나며 겨우 형식적 자유민주주의를 얻고, 겨우 일부 노동자가 안정을 찾았을 뿐입니다. 하지만 지금 현재도 비정규직이란 이름으로 일 열심히 하는 시민들은 죽어 나갑니다. 한번도 시민을 위하고 서민을 위한 정부는 한국 역사상 없었던 겁니다.
그런데 2008년 이명박 정부가 들어섰습니다. 그가 행하는 정치, 경제정책은 기존 정부랑 비교하면 의외로 덜합니다. 20년 전으로 돌아갔다고 하지만 그건 상대적인 거고 그때보단 못 하겠죠. 하지만 그 동안 10년과 비교하면 지옥 같다고 이야기합니다. 정부 정책에 반대한다고 1500명 넘게 연행 구속 체포되고 있습니다. 경제는 잘못된 환율 개입으로 무역 수지를 적자로 만들고, 서민을 위한다고 뻥치면서 부자들을 위한 감세 정책을 펼칩니다.
지난 10년의 김대중 노무현 정부는 좌파 정부가 아닙니다. 그들이 좌파면 나는 극우좌파입니다.
앞으로 김대중 노무현 정부 보고 좌파니 어쩌구 하면 근거를 대십시오. 정책이 뭐가 좌파였는지. 그런 정책이 어딧는지 좀 말해보시죠.
※ 극우좌파란? 이도저도 아니면서 막가는 존재란 이야기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