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회이야기/촛불항쟁
6월 16일 테헤란로를 시민들이 행진합니다.
Namu(南無)
2008. 6. 16. 19:59

오늘 아침부터 마이클럽을 중심으로 OECD 장관회의가 열리는 코엑스에서 집회를 개최하여 우리의 이슈를 전세계에 알리고 더불어 경찰들의 시선을 끌자는 이야기가 있었습니다. 그리고 지금 이 순간 시민들은 모여 "최시중은 물러가라" "어청수는 물러가라"를 외치고 있습니다.









22:55 다시 일어나 "민주시민 함께해요"를 외치고 있습니다. 이들은 어디로 가려고 하는 것일까요? 저도 모르고 아무도 모릅니다.
23:25 교보 사거리를 다시 지나 처음 강남역에 도착하여 자리를 잡았던 시티 극장 옆에 앉아 모였습니다. 이제 아쉽지만 헤어져야 할 시간. 집으로 갈 사람들은 집으로 가고, KBS 사수를 위해 여의도로 가실 분들은 떠났습니다. 피곤한 저는 이만 집으로 갑니다.
OECD 장관회의가 인터넷 경제의 미래라는 캐치 프레이즈로 '최시중 방송통신위원장'의 주최로 17일 내일부터 18일까지 코엑스 인터컨티넨탈 호텔에서 열립니다. 16일은 전야제이기도 했고, 갑작스런 모임으로 많은 수가 모이지는 않았습니다. 가장 많았을 때 4~500명 선이었던 것 같습니다. 하지만 그 대신 기동대 10개 중대가 졸졸 따라오는 우스운 모습을 보였죠. 강남경찰서, 서초경찰서 정보과 형사들도 오가는 화기 애매(?)한 분위기에서 끝났습니다. 하지만 이것은 오늘 뿐. 내일과 모레 OECD 장관회의가 있는 17, 18일에 시민들의 멋진 모습 기대합니다.
D-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