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이야기/삼성불매

삼성 제품을 불매합시다.

Namu(南無) 2008. 1. 14. 13:59
삼성 제품을 불매합시다. 왠 갑자기 쌩뚱맞은 헛소리냐고요? 절대 아닙니다. 현재 삼성 그룹은 그룹으로 책임 져야할 중대한 두 가지 사회적 문제에 대해서 모른 척 하거나 책임을 지지 않으려 하고 있습니다.

첫째, 삼성 비자금 의혹입니다. 아직 법적으로 결론이 나지 않았다고요? 판결 날 때까지 기다릴 겁니까? 특검이 끝나고 판결로 가고 최종 판결까지 날 때까지 몇년이 걸릴까요. 지금까지 김용철 변호사가 밝힌 증거만으로도 충분히 문제입니다. 하지만 어떠한 사과도 없으며 '그런 적 없다'고만 하고 있습니다. 어허 증거가 있는데요.

둘째, 태안 앞바다 기름 유출 사건입니다. 현재 100 만명의 시민이 그곳을 찾아 봉사 활동을 하지만 삼성중공업은 어떠한 사과도 어떠한 책임도 지려하지 않고 있습니다.

삼성이 한국의 최대 그룹이며, 많은 산업을 이끌고 있다는 거 인정합니다. 삼성 그룹이 망하면 경제 여파가 클 것이라 여기는 거 맞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기업은 사회적인 책임 역시 지고 있습니다. 게다가 심지어는 기업이 환경, 경제 피해를 끼치고 거기에 일부 경영진의 사리 사욕을 위해 움직이는 건 정답이 아닙니다.

저는 꽤 이전부터 제가 삼성 제품을 절대 안사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LCD 모니터를 구입하다가 큰 실수를 했더군요. 24" LCD를 사면서 PVA 패널이 달린 모델을 산 겁니다. 맞아요. 삼성의 S-LCD 생산 패널입니다. 아차 싶었죠. 어째 23" LCD를 살까 하는 생각이 들더니만. 이미 사버렸으니 늦은 것이고 어쩔 수 없지만 가슴 아픕니다. 제가 이전부터 삼성 제품을 사지 않았던 것은 첫째에 대한 깊은 의혹을 이미 갖고 있었고 개인적으로 삼성 의료원에 대해 안좋은 감정이 있었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이것은 개인적인 차원이었죠. 하지만 더 이상 참을 때는 아닌 것 같습니다.

삼성 제품을 불매하고, 삼성 제품을 주요 제품으로 쓴 제품을 가급적이면 피하도록 합시다. 24" S-PVA 패널을 쓴 제품이 주로 해당되겠죠. 하지만 이 경우 중소 기업 제품도 많아서 불매하자고까지 이야기하긴 어려울 거 같습니다. 삼성이 올바른 기업 문화로 바뀌기 전까지 삼성 제품은 절대 사지 않도록 합시다.

다시 정리하자면,

삼성 제품을 불매한다. 왜? 삼성이 나쁜 짓을 하니까.

이상입니다.

Daum 블로거뉴스
블로거뉴스에서 이 포스트를 추천해주세요.
추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