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OYFUL한 이키모노가카리를 만난다
이키모노가카리(いきものがかり)는 그 동안 조용한 선율로 심금을 울리는 곡을 많이 보여왔습니다. 그런 서정적인 곡을 싫어하는 것은 아닙니다만, 저는 아무래도 리듬감 있는 곡을 좋아하는 편입니다. 그런 이키모노가카리가 새로 내놓은 싱글에서는 느낌이 많이 달랐습니다.
조이플(じょいふる)과 / YELL의 두 곡을 담은 새 싱글의 조이플은 그 동안의 이키모노가카리를 생각하기 어려운 빠른 비트와 색다른 구성으로 귀를 사로 잡았습니다.
いきものがかり / じょいふる
고등학교를 배경으로 하고 왼손을 번쩍 들고 오른손을 빙글빙글 돌리는 댄스와 함께 하는 뮤직 비디오가 흥겹습니다.
グリコ ポッキーチョコレート いきものがかり / じょいふる
또한 이 곡은 그리코의 포키 쵸콜릿의 CM송으로도 쓰였습니다. 포키는 한국에서는 롯데제과의 빼빼로와 유사한 과자입니다.
![]() |
이키모노가카리 / ハジマリノウタ (시작의 노래) ![]() 소니뮤직(SonyMusic) |
이런 즐거운 조이플이 담긴 새 앨범이 발매되었습니다.
Track 01. ハジマリノウタ~遠い空澄んで~
(Hajimarinouta~Tooisora Sunde~
/ 시작의 노래~먼 하늘은 맑고~)
Track 02. 夢見台 (Yumemidai / 몽견대)
Track 03. じょいふる (Joyfull / 조이플)
Track 04. YELL
Track 05. なくもんか (Nakumonka / 울지 않아)
Track 06. 眞晝の月(Mahiruno Tsuki / 한낮의 달)
Track 07. ホタルノヒカリ (Hotaruno Hikari / 반디의 빛)
Track 08. 秋櫻(Kosumosu / 코스모스)
Track 09. ふたり (Futari / 두 사람)
Track 10. てのひらの音 (Tenohirano Oto / 손바닥 소리)
Track 11. How to make it
Track 12. 未來惑星 (Mirai Wakusei / 미래혹성)
Track 13. 明日へ向かう歸り道
(Ashitae Mukau Kaerimichi / 내일로 향하는 귀로)
죠이플, YELL을 비롯하여 13 트랙으로 구성된 앨범입니다.
ⓒいきものがかり / cube inc.
이키모노가카리(いきものがかり)라는 밴드의 뜻은 한국어로 풀어 쓰자면 “생물 담당”이라는 뜻입니다.
초, 중, 고를 같은 학교를 다니던 리더이자 기타의 미즈노 요시키(水野良樹)와 기타와 하모니카를 담당하는 야마시타 호타카(山下穂尊)가 1992년 이키모노가카리를 결성하였습니다. 이 이름은 초등학교 1학년 때 함께 금붕어 먹이를 주던 “생물 담당”에서 따왔다고 합니다. 그뒤 출신지역인 아츠기 등에서 활동하다 1999년 동급생인 요시오카의 여동생인 요시오카 키요에(吉岡聖恵)가 보컬로 참가하게 됩니다. 오랜 길거리 라이브 시절을 거쳐 2006년 데뷔하였습니다만, 그런 그들에게도 힘든 시절이 있었습니다.
미즈노와 야마시타가 재수생을 마치고 대학에 들어갔지만 요시오카가 목소리에 자신을 잃었다면서 활동을 중단한 것입니다. 그런 그녀를 기다리며 각자의 생활을 지내던 둘. 그리고 요시오카의 부활과 함께 다시 활동을 시작. 그리하여 2006년 데뷔하게 된 것입니다.
파워풀한 그녀의 목소리를 바탕으로 상큼한 곡을 보여주는 이키모노가카리. 그들의 활동을 기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