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블로그 API 지원 문제 있다
티스토리는 블로그 API를 지원합니다. 블로그 API를 활용해서 다른 프로그램을 통해 블로그에 글을 쓸 수 있습니다. 티스토리가 기본 제공하는 에디터가 나쁜 것은 아닙니다만, 파일을 하나 하나 선택해서 올려야 하는 등, 여러 자료를 함께 하는 글 올리기에는 부적절합니다. 하지만 온/오프라인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에디터를 활용해서 글을 더 편하게 쓸 수 있습니다.
Windows Live Writer,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 워드, 스프링노트, ecto, PocketBlogger, iTISTORY 등 데스크탑, 모바일 기기, 온라인 에디터 등 다양한 플랫폼에서 글을 쓰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API 문제 있다
저는 Windows Live Writer를 통해 편리하게 글을 쓰고 있습니다. 하지만 문제가 있습니다. 처음 글을 쓸 경우에는 문제 없습니다. 또한 로컬에 작성한 데이터가 남아있을 경우에는 문제가 없지만 그 데이터가 없을 경우에는 모든 이미지를 제대로 불러오지 못 합니다.
이처럼 모든 이미지가 x 박스로 표시됩니다. 이게 Windows Live Writer 문제일지 아닐지 몰라서 다른 프로그램을 통해 글을 불러 보았습니다.
Pocket Blogger로 윈도우즈 모바일에서 블로그 API를 통해 글을 쓸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하지만 마찬가지입니다. 모든 이미지를 읽지 못 합니다. 전에는 정상적으로 이미지를 읽고 있었는데, 이제는 그게 되지 않습니다. 어느 시점이었는지 잘 기억나지 않지만, 이 문제는 심각합니다. 수정하기 위해서는 직접 들어가야만 하니까 말입니다.
이처럼 블로그에 올려진 글을 수정할 때 이미지가 깨지는 문제가 꽤 오래 지속되고 있습니다. 다음 티스토리 측의 빠른 해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