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네트워크/구글

구글 PIN 도착, 멈추었던 애드센스 재개

Namu(南無) 2009. 5. 19. 10:38

구글 애드센스의 경우 광고 수익이 $100를 돌파하면 핀 번호를 우편으로 배송하여 직접 입력해야만 사용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이후 우편 연락을 통해 수표가 도착하기 때문이겠죠.

그런데 제 경우에는 이 핀이 제 때 도착하지 않았습니다. 초기 핀을 3회까지 재발송 할 수 있도록 하는데 2번 재발송 하였는데도 도착하지 않은 것입니다. 이거 애드센스 광고 중단되는 거 아냐 싶었는데 정말 중단되었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중단

정확하게 말하면 애드센스 중단은 아닙니다. 일반 광고가 중단되고, 광고가 공익 광고로 대체되는 것입니다.

2009/04/12 - 구글 애드센스 공익광고 대신 블로거뉴스 위젯 넣기

임시로 다른 방법을 통해 구글 애드센스 대신 다른 정보가 나오도록 했습니다만, 근 4주 가까이 애드센스를 통해 광고 수익을 얻을 수 없었습니다. 엄청나게 큰 수익은 아닙니다만, 밥 몇 끼 먹을 정도는 되는데 그걸 얻을 수 없으니까요.

게다가 일정 기간 이상 지나서도 핀을 입력할 수 없을 경우에는 아예 애드센스 계정이 중단될 수도 있다는 사실. 겁을 먹고 언제 도착하나 기다리고 있었는데 3번째 재발송 신청을 한지 3주 정도 지난 5월 18일 드디어 도착했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핀 도착

퇴근하여 집으로 돌아가니, 책상 위에 엽서가 한 장 놓여있었습니다.

그렇습니다. 기다리고 기다리던 구글로부터 엽서. “중요 계정 정보 포함”이라는 표시가 애드센스의 핀이라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뒷면에 크게 그려진 구글 로고. 이걸 얼마나 기다렸는지. 제때 받았다면 2월 경에 받았어야 하는 엽서입니다.

엽서를 펼쳐보니 6자리의 핀 번호. 그리고 입력했습니다. 이제 기다리면 되는 거죠.

구글 애드센스 재개

핀을 입력하고 약 20분 정도 지나자 다시 구글 애드센스가 다시 동작합니다.

4주 가까이 구글 애드센스가 동작하지 않았으니 매달 얻던 몇 십 달러의 수익이 날라간 셈이죠. 하지만 엄청난 돈을 애드센스로 벌고 있던 것은 아니니 조금 더 열심히 하면 그만 아니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