악성 코드가 포함된 것으로 보고되는 알라딘
아침에 일어나 블로그를 보는데 ‘님 사이트에서 악성 코드가 감지되여’라는 댓글을 보았습니다. 무슨 일인가 화들짝 놀라 확인해 보았습니다.
확인해 보니 제 블로그가 아니라 http://ttb2.aladdin.co.kr 즉, 알라딘 TTB2에 악성코드가 발견된 것으로 보고 되었다는 이야기입니다.
그 뿐 아닙니다. 알라딘의 이미지 서버인 http://image.aladdin.co.kr 역시 공격 사이트로 판정되었습니다. 알라딘 광고 솔루션을 쓰고 있는 저로써는 참 황당하네요.
구글이 경고하는 알라딘의 위험
구글의 안전 브라우징 평가 결과를 보니 문제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aladdin.co.kr의 위험 평가 결과
지난 90일 동안 의심되는 행위 1회 보고Google이 사이트를 방문했을 때의 결과
지난 90일 동안 사이트 테스트에서 1499개 페이지 중 53개에서 사용자 동의 없이 악성 소프트웨어가 다운로드 및 설치이 사이트를 통해 감염된 사이트
happyall.com/,blog.aladdin.co.kr/shop/악성 소프트웨어 유포
아니요
이 결과를 놓고 보면, 알라딘은 현재 일부 사이트에 악성 코드가 심어져 있는 것 같습니다. 일전 캐리어(http://career.co.kr)에서도 비슷한 일이 있어 그 하위 사이트가 모두 문제를 겪은 적이 있는데, 이번엔 알라딘이 이 폭풍을 맞는군요. 구글 툴바 또는 구글 크롬을 쓰시는 분은 꾸준히 이 메시지를 보게 될 것입니다.
잠시 피해가기
잠시 피해갈 수 있는 방법이 없진 않습니다.
체크박스에 체크하여 경고문을 무시하고 계속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됩니다.
또는 구글 크롬을 사용중이라면, 옵션>고급설정에서 “피싱 및 악성코드 차단 사용”을 해제해 주시면 됩니다. 위험 부담을 안아야 하는 문제가 있습니다만…
잠시 알라딘 광고를 내립니다.
2008/12/07 - 알라딘 TTB가 멈췄다!
2008/12/08 - 여전히 상태 안 좋은 알라딘 TTB2
작년 12월에는 TTB2 서버가 느려지는 현상이 있었는데 이번엔 공격 사이트로 보고되는군요. 하지만 제 블로그를 사용하는 분들께 불편을 줄 수는 없기 때문에 알라딘 광고를 내립니다. 단, 알라딘 음반, DVD, 서적 정보를 사용한 리뷰에서는 여전히 그 메시지가 나올 것입니다. 각 문서까지 고치는 건 좀 무리가 있어서 우선 놔둡니다. 해당 문제에 대한 알라딘의 빠른 해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