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식 오픈한 블로거뉴스 모바일, 실험실 버전과 뭐가 다르지?
이전 다음 블로거뉴스의 모바일 버전이 오픈되어 제가 소개한 적이 있습니다. 기왕이면 기능 개선이 되었으면 해서 여러 개선점을 글로 썼습니다.
2008/12/17 - 블로거뉴스 모바일, 이렇게 바뀌었으면 좋겠다.
아이팟의 테마를 기본으로 하는 블로거뉴스 모바일이었는데, 제 터치스크린 노트북인 에버런에서 쓰다보면 몇 가지 불편함이 느껴졌습니다.
페이지 내비게이션이 힘들며 페이지 당 글 개수도 적절하지 않습니다. 최신글, 인기글을 바로 토글할 수 없습니다. 채널 변경도 어렵고. 그리고 4개월이 지났지만 개선 사항은 적용되지 않았습니다.
그런데 다음이 다음 모바일웹을 공식 오픈하였습니다.
기존에 http://m.daum.net 으로 접속하면 WAP 페이지가 등장했는데, 이제 제대로 된 모바일용 페이지가 등장한 것입니다.
이와 같이 800x480 화면에서 딱 맞는 화면 구성이고 덕분에 정보를 보기 더 쉬워졌습니다. 그와 더불어 블로거뉴스도 다음 모바일을 통해 접근 가능하게 되었죠.
실험실용으로 나온 블로거뉴스 모바일과는 꽤 다릅니다. 한번 비교해볼까요?
아이팟 터치의 테마입니다만, 제가 언급한 문제점이 있어 기능 개선이 필요했습니다. 하지만 실험실. 빠른 수정과 변경이 있으리라 생각했습니다만…
그 모든 것이 정식 서비스인 http://m.bloggernews.media.daum.net/ 에서 개선된 것입니다. 페이지 이동 버튼도 큼직하게 아래에 추가되어 있고, 베스트, 인기글, 최신글을 바로 볼 수 있고, 또한 채널도 손쉽게 바꿀 수 있습니다. 글 개수도 8개 딱 화면에 맞고요.
제 의견이 반영된 것일까요? 아니면 다음 모바일을 만드는 분들이 연구를 잘 하신 걸까요? 덕분에 소형 노트북인 에버런에서 다음과 블로거뉴스를 더 편하게 터치 스크린으로 접할 수 있게 되어서 좋습니다.
2009/01/02 - 모바일 사이트를 PC에서 접속하면 어떨까?
각 모바일 서비스를 접근하는 방법을 소개했었는데요. 이렇게 멋진 모습으로 쓰기 편하니 좋습니다.
아직 다음 모바일을 통해서는 한메일, 뉴스(미디어 다음), 블로거뉴스, 증권, 만화 속 세상, 영화, 베스트 셀러와 티스토리를 접근할 수 있어서 좋습니다.